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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은 질병, 불구와 입원으로 초래된 변화에 대한 조정의 마지막 상태이다, 아동과 가족의 스트레스에 대한 지각이 대처방법에 영향을 미친다.,간호사는 스트레스를 극복하도록 지지해주고 도와줌으로써 가족의 적응반응을 중재한다. 그렇게 하기 위해 간호사는 신체장애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요인으로 입원, 부모, 아동 애착과 의사소통의 효과를 이해해야 한다,
입원은 아동과 가족에게 스트레스 시기가 되며, 아동과 가족이 경험하는 스트레스량과 스트레스를 중재하는 기회는 입원의 형태에 따라 다양하다, 입원의 형태는 응급입원, 계획된 입원과 삽화적 입원이 있다.
입원은 잠재적으로 심리적인 당혹감을 초래하게 되며 아동의 발달을 저해하는 결과를 가져오게 된다.
이러한 결과는 모든 입원 아동의 약 25%에서 나타난다.
생후 첫 4년동안 수차례 입원하는 아동은 심리적 당혹감을 가장 심하게 느낄 수 있다.
입원에 따른 이점은 아동과 가족이 입원에 대한 긍정적인 적응을 초래할 수 있고, 입원 자체를 자기확신, 자존감을 키울 수 있는 스트레스 사건으로 간주할때 자기확신과 자존감이 생길 수 있다.
입원이 아동의 신체적 안녕을 지지하게 될때 사실상 아동의 정서적 안녕도 지지될 수 있다.
만성질환이나 불구라는 진단이 처음 내려지는 시기의 입원은 가족이 적응과정이 시작되는 시기이다.
진단이 출생 시나 그 후에 내려지게 되더라도, 가족은 최초로 충격과 불신감을 경험하게 된다. 와해가 일어나고 재적응이 시작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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